‘2018 경북재가노인복지협회 종사자 워크숍’ 개최

▲ 지난 29일 문경 STX에서 열린 '2018년 경북재가노인복지협회 종사자 워크숍' 참석자들이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지난 29일부터 이틀 동안 문경 STX에서 이원경 보건복지국장, 박현민 경북재가노인복지협회장 등 재가복지시설 종사자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경북재가노인복지협회 종사자 워크숍’을 가졌다.

경북재가노인복지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도내 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재가노인복지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 도내 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들 간 정보교류를 통해 친선을 다지고 노인복지실천가로서 질 높은 노인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은 재가노인복지서비스 실천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특강 및 직무교육, 교류활동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재가노인복지시설에서 일하며 심리적으로 힘들어하던 종사자들은 이윤호 한국재난심리연구소장이 강의한 ‘심리정서치유교육’에 큰 환호를 보냈다.

도에는 현재 99개소의 재가노인복지시설이 운영 중이며, 정신적·신체적 이유로 독립적인 일상생활을 수행키 곤란한 노인과 노인부양 가정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 생활지원을 위해 방문요양, 주야간보호 서비스, 방문 목욕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원경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이번 워크숍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현장을 지키고 헌신하는 종사자 여러분이 주인공으로, 업무로 인한 소진을 예방하고 급변하는 복지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종사자 간 친목도모 및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도는 시설 내 종사자들의 처우개선 등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