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6월 11일까지‘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은 대학생들의 취업진로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자 지역 공공기관에 지원자들을 배치하여 직무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주는 사업이다.

이번 직무체험에는 울진군 관내 3개 공공기관에서 총 6명이 체험기회를 가지게 되며,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29세 미만이어야 하며, 경북도내 대학생이거나, 타시도 대학생이더라도 부모 또는 신청자 본인이 경북도내 주소를 둔 자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대학생의 범위에는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이 모두 해당된다. 현재‘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에 참여하는 울진군 기관은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3명), 울진군의료원(2명), 울진유통농업회사법인(1명) 3곳이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신청서와 자기소개서 및 제출서류를 지참해 울진군청 원전경제과 일자리추진팀(054-789-6475)으로 방문제출하거나 등기우편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대상자는 하계방학 기간인 7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2개월 동안 배정받은 기관에서 근무하게 되며,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청 홈페이지(http://www.uljin.go.kr/행정. 소식/알림 및 소식/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성길 부군수는“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사업을 통하여 참여 대학생들이 현장실무 경험을 쌓고, 취업선택의 폭을 확대하여 취업문제 해소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