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오는 6월 4일부터 7월 20일까지 행복한 학교밥상과 올바른 식문화 형성을 주제로 행복한 학교밥상 웹툰·만화, UCC, 사진을 공모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복한 대구 학교밥상의 우수성을 다양한 영상물 제작을 통해 홍보하고 건강한 식문화 형성 실천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안전하고 대구 소재 학생과 교직원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출품작은 균형잡힌 건강한 학교밥상, 바람직한 식습관 형성, 밥상머리 교육 활성화 방안, 행복한 학교밥상의 기억 등 학교밥상을 주제로 하는 내용을 웹툰·만화, UCC, 사진 등의 영상물로 표현하면 된다.

또한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작품성, 창의성, 흥미성, 표현력 등을 중점으로 심사 후 선정한다.

부분별 우수작 38편에 대해 교육감상과 상금(온누리상품권)을 지급을 지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청과 각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결과는 오는 8월 28일 발표하며 시상식은 제2회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가 개최되는 9월 29일 EXCO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대구 학교밥상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학교밥상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수상작들은 제2회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당일 전시 및 각 급 학교·교육청에서 전시회를 가지는 등 식생활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