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22일, 4개 접수처에서 원서 접수

경상북도교육청은 2018년도 제2회 초등학교, 중학교 및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를 통해 8일 공고한다.

검정고시는 정규 초·중·고등학교에 진학하지 못했거나 학업을 중단한 사람들에게 새로운 교육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학력인정 시험으로 경북에서는 매년 2회 총 3천여 명 정도 응시하고 있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 간 도교육청, 포항·구미·안동 교육지원청에서 이뤄지며, 현장 접수가 어려운 응시자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http://homedu.gbe.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온라인 접수는 21일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하며,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에는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시험일은 8월 8일이며 포항제철중학교, 상모중학교, 길주중학교, 안동교도소, 김천소년교도소, 총 5개 고사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합격자는 8월 27일에 도교육청 홈페이지 및 자동응답 안내전화를 통해 발표하고 합격증서는 8월 27일부터 9월 7일까지 시험 응시지역(포항·구미·안동) 교육지원청에서 교부하며 이후는 도교육청에서 교부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정보마당/시험정보/검정고시’란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중등과 학사고시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