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오는 20일부터 신청 접수

문경시는 지난 5일 드림스타트 2층 회의실에서 아동수당사업 시행에 따른 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아동수당 총괄부서인 여성청소년과와 14개 읍면동, 사회복지과 아동수당 담당자 17명이 참석하여 아동수당사업 지침교육을 시작으로 아동수당 신청접수 시 유의점을 읍면동 담당자에게 설명했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아동수당사업으로 문경시는 만6세 미만(0~71개월) 아동에게 오는 9월부터 매달 10만원씩 지급하는 아동수당에 대한 신청을 오는 20일부터 접수한다.

소득·재산 수준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가구를 대상으로 매월 25일 지급되며, 9월 첫 수당이 지급 되므로 2012년 10월 1일 이후 출생아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신생아의 경우는 출생 후 60일 이내에 아동수당을 신청한 경우, 출생이 포함된 달까지 소급하여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아동의 보호자나 대리인(아동보호자의 친족 등)이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거나 아동의 부모가 복지로 웹사이트(www.bokjiro.go.kr)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에는 보호자와 대리인 모두의 신분증이 필요하고 보호자의 위임장도 제출해야 한다.

아동수당 홈페이지(www.ihappy.or.kr)에 위임장 서식 및 아동수당신청서를 다운 가능하며 수당에 대한 각종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