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경제
한국감정원, '올해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 대구 경산/황보문옥 기자
  • 승인 2018.06.12 20:57
  • 댓글 0
   
▲ '올해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포스터.감정원 제공

한국감정원이 국토교통부와 공동으로 '올해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를 열고 부동산시장 전문기관으로서 부동산산업 지원·육성을 통한 혁신 일자리 생산과 부동산분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12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부동산분야 관련 전 분야의 창업 아이디어가 공모 주제이며, 최근 주목받고 있는 공유경제, ICT 와 프롭테크 관련 기술(빅데이터, 인공지능, VR, 블록체인 등)을 비롯해 지역 활성화와 커뮤니티 조성 등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도시재생까지 폭넓은 주제로 참가가 가능하다.

또 프롭테크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모바일 채널과 빅데이터 분석, VR(가상현실) 등 하이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부동산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 대회는 아이디어 공모 후 시상하는데 그치지 않고 예비창업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심사과정 중 '창업캠프'를 진행한다. 창업캠프는 창업 전문가의 강연과 멘토링, 참가자들 간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총상금은 1천300만원 규모로 최우수상 1팀에게는 500만원 (국토부장관상), 우수상 300만원 및 장려상 100만원(2팀, 한국감정원장상)이 각각 지급된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우수작은 9~10월 중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6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의 통합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부동산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올해 7월4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받으며, 서류심사와 창업캠프를 거쳐 오는 8월 31일 최종 심사와 시상할 예정이다. 한국감정원 홈페이지 또는 KAB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감정원은 대국민 일자리 창출 의견수렴 채널을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사내벤처 운영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창업 친화적 환경을 조성해 혁신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구 경산/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 경산/황보문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