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사회
김관용 지사, 안동 태화동 제4투표소(중앙고)에서 투표 참여새로운 경북의 출발점, 결과에 승복하고 도민의 힘 모아야
   
▲ 13일 김관용 도지사가 안동 중앙고등학교에 마련된 태화동 제4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경북도 제공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13일 오전 9시께 안동 중앙고등학교에 마련된 태화동 제4투표소에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투표에 앞서 이른 새벽부터 투표에 종사하고 있는 사무원과 참관인 등 관계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격려하고, 아침 일찍부터 투표하러 나온 도민들에게도 따뜻한 인사를 건넸다.

또 개개인의 한 표 한 표가 대한민국과 경북도의 미래를 결정하는 만큼, 모든 도민들이 반드시 투표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관용 도지사는 “오늘 지방선거가 갈등과 반목을 접고 새롭게 시작하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우리 도민들도 선거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고, 새로운 경북도 건설에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도내 총 선거인수는 225만1천538명으로, 도는 완벽한 투·개표 상황관리와 신속한 사건·사고 대응을 위해 개표가 완전히 종료되는 시점까지 투·개표 지원상황실을 별도 운영하고, 신속·정확한 개표를 위해 시·군 공무원을 중심으로 투·개표 관리인력 1만8천63명을 배치하고, 투표관리에 1만2천2명, 개표관리에 6천61명이 참여했다.

안상수 기자  ass1920@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