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경제
신보 '창업경진대회' 우수 아이디어..,한국축산데이터·집토스 '대상'
  • 대구 경산/황보문옥 기자
  • 승인 2018.06.14 00:34
  • 댓글 0
   
▲ 신용보증기금이 4차 산업혁명 부문 대상에 한국축산데이터, 공공데이터 부문 대상에 집토스를 선정하고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신보 제공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지난 11일 서울창업허브에서 ‘2018년 신보 4.0창업경진대회’를 열었다.

13일 신보에 따르면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창업경진대회에는 ‘Start-up! 혁신으로 새로운 세상을 열어라’라는 슬로건을 걸고 다양한 아이템을 보유한 114개 창업팀이 참가했다.

이번 4차 산업혁명 부문 대상은 양돈논가의 생산성 증대를 위한 농가맞춤형 축산 헬스케어 서비스업체 ‘한국축산데이터’가, 공공데이터 부문 대상은 반값 수수료를 내세운 부동산 중개 스타트업 ‘집토스’가 각각 선정됐다.

이외에도 ▲최우수상 ‘쇼한’, ‘INSPIRE’ △우수상 ‘네오코믹스’, ‘유리벳코리아’가 선정돼 상장과 함께 총상금 1천700만 원이 수여됐다. 경진대회 시상 후에는 참가기업의 사업화 지원을 위해 보증, 투자 상담 및 컨설팅이 현장에서 이뤄졌다.

신보 관계자는 “신보의 창업경진대회는 사업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으로 이어지는 것이 큰 장점”이라면서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창업자에게 보증, 투자, 컨설팅 등 융ㆍ복합 지원을 제공해 창업성공을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경산/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 경산/황보문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