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사회
도공, ‘2018 한국도로공사 정원디자인 공모전’ 개최

한국도로공사는 ‘2018 한국도로공사 정원디자인’을 다음달 19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민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고속도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주제는 ‘길, 정원을 만나다!’이며,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진행한다.

심사는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정원디자인 20작품은 오는 9월 전주 소재 한국도로공사 수목원에서 개최되는 ‘2018 한국도로공사 정원박람회’에서 참가자가 직접 시공해 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될 예정이다.

2차 심사는 9월 중 현장심사로 진행되며, 전시 후에는 졸음쉼터, 휴게소 등에 이전·설치할 계획이다.

도로공사는 공모전의 참여도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1차 심사 결과 선정된 작품에는 정원조성비 100만원을 지원하며, 최종 선정된 5개 작품에는 한국도로공사 사장 표창 및 최대 2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별도의 자격조건 없이 정원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 등을 다음달 19일까지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경일 한국도로공사 시설처장은 “수상작품은 많은 국민이 즐길 수 있도록 휴게소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계획이다”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배출될 수 있도록 국민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최영열 기자  cyy1810@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최영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