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경북교육의 장을 여는 직속기관장·교육장 회의 개최

경상북도교육청은 14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2018 경북 교육의 효율적 구현 및 교육 현안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직속기관장과 교육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이영우 교육감의 임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새롭게 선출된 교육감을 중심으로 각종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명품 경북 교육 실현을 다짐하는 데 의미가 있다.

이 교육감은 2018학년도 상반기 경북 교육의 우수한 실적 거양에 힘쓴 직속기관장 및 교육장, 본청 과장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교육지도자의 솔선수범과 열정이 명품 경북 교육 실현의 동력이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경북 교육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 친절과 봉사, 배려의 자세로 교육수요자로부터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기관장 주도 하의 청렴 시책 적극 이행과 학교폭력예방 활동의 적극적 추진, 학생활동중심 수업의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학년초에 각 기관별로 수립했던 계획들의 추진 현황을 면밀히 분석해 각 기관 및 지역의 실정에 맞게 재검토해 적용함으로써 하반기 교육활동 운영의 효율성과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발휘해 성과를 거양하기를 기대한다고도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직속기관장 및 교육장들은 경북 교육 현안 문제 협의 및 정보 공유를 통해 하반기에는 보다 내실 있고 특색 있는 경북교육 추진에 힘씀으로써 명품 경북 교육 실현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자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