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등 2천여 명 참석, 선거로 흩어진 민심 화합

제13회 포항시민체육대회가 지난 16일 종합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이강덕 포항시장, 국회의원, 시·도의원을 비롯한 시민 등 2만여 명이 참석했다.

29개 읍·면·동의 개성을 살린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제19대 연오랑·세오녀의 시민헌장 낭독, 2018 포항시민상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 대회기 게양, 성화 점화, 1,000명의 시민이 하나 된 대합창 퍼포먼스와 경북 민속자료 제187호인 모포줄다리기 재연 등 순서 진행됐다.

제13회 시민체전은 입장상 폐지, 경기 관련 선수 신분확인 절차 최소화 등 경쟁이 아닌 화합 체전 본연의 의미를 되살렸다.

또한 29개 읍·면·동 장기자랑을 예심을 거쳐 검증된 실력자들을 본선에 올려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였다.

성화봉송 주자로 근로자, 다자녀 어머니, 다문화가족, 명망있는 어르신, 장애인, 꿈나무체육선수, 읍면동체육회 등 14개 분야별 대표를 선정하여 모든 시민들이 함께하는 진정한 시민들의 축제임을 천명했다.

이어 펼쳐진 줄다리기, 단체 줄넘기, 윷놀이 등 한 마음 한 뜻으로 최선을 다해야만 이길 수 있는 단체 종목 구성으로 대시민 화합의 분위기가 무르익었다.

줄다리기는 오천읍, 청하면이, 열차경기는 연일읍, 송라면이, 400M 화합 릴레이는 상대동, 송라면이, 단체줄넘기는 대이동, 대송면이, 윷놀이는 연일읍, 신광면 등에서 1위에 올랐다.

또한 응원상 용흥동, 송도동, 장기면, 화합상 환여동, 구룡포읍, 죽장면, 모범선수단상 제철동, 해도동, 기계면이 수상했다.

경기 후에는 예선전을 거친 엄선된 실력을 갖춘 10개 읍면동의 장기자랑으로 신명나는 잔치가 열렸으며 상대동체육회 이혜경 씨가 이날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인기가수 금잔디의 축하공연으로 포항시민체육대회의 대미를 장식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