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경주는 지난 14일 낮 12시 경주 힐튼호텔 파인룸에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우양산업개발㈜ 힐튼경주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힐튼 경주가 지역사회를 비롯한 미래 세대의 발전에 기여코자 개최한 것이다.

힐튼 경주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부의 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총 8명의 학생에게 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남철 힐튼 경주 총지배인은 축사에서 “이번 장학금 수상을 계기로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좋은 성과를 얻기를 바란다”며,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힐튼 경주 간 재학생 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해 상호 발전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최정자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부장은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힐튼 경주호텔에서 해마다 꾸준한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호텔리어를 꿈꾸며 진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호텔관광경영학부는 1984년 관광경영학과로 첫 입학생을 받은 후 현재까지 관광, 레저, 이벤트, 호텔, 카지노 전시기획, 리조트, 컨벤션, 외식 등의 분야에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2016년에는 관광창업인재양성사업단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대학특성화(CK)사업에 선정돼 관광창업을 통한 새롭고 역동적인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경주의 관광산업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