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이 ‘2018 하(夏)하(河)야(夜)놀자’ 최종 공연 단체를 최근 확정지었다.

이 행사는 포항 지역예술단체와 생활문화동아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포항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하계 거리공연이다.

지난 4일부터 5일간 참가 신청을 받은 결과, 많은 단체가 지원했다. 특히, 전통예술, 한국무용, 연주, 샌드아트 등 장르를 아우르는 다양한 단체가 신청해, 해를 거듭할수록 저변이 확대되는 포항 생활예술 단체의 잠재력이 돋보이기도 했다.

7~8월 주말마다 포항운하를 예술이 흐르는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시킬 공연단체는 프로그램 참신성, 활동 실적, 사회 공헌 실적을 반영해 선정됐다. 올해는 더 많은 단체의 공연을 지원하기 위해 기존 16개에서 20개 단체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2018년 최종 선정된 단체는 포항공대 통기타동아리 기타하나, 장월중선 가야금병찬 보존회, 양지사람들, 포항민속예술단, 포항하모닉스 동아리, (사)한국전통연희단체총연합회포항지부, 영일만민속예술 등이다.

‘2018 하(夏)하(河)야(夜)놀자’는 7월 7일부터 2달 간 매주 토·일요일 오후 7시부터 약 2시간 동안 포항운하 플라워트리 광장에서 열리며, 무료 공연이다. 우천 및 강풍 예보시 사전 공지없이 취소될 수 있다.

문의 054-289-7874.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