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의 자율경영·책임경영·정도경영 확보’ 제기

 

포스코 차기 회장 인선과 관련해 정치권 핵심 인사의 개입설 및 정권의 외압설 등 각종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박명재 의원(포항남·울릉)은 20일 여권 한 국회의원이 ‘포스코 CEO 승계 카운슬을 잠정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한 것을 두고 “포스코 차기 회장 인선과정은 인사영역이지 선거의 영역이 아니다”고 지적하고 아울러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육성·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국회철강포럼 대표로서 이에 대해 개탄을 금치 못하고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포스코 회장 선임에 정부와 정치권의 입김이 철저히 차단돼야 하며, 또다시 정치적 의도와 목적에 따른 후임이 선임돼서는 절대로 안될 것이다”며 “그야말로 포스코를 가장 잘 알고, 포스코를 가장 잘 이끌 인물이 합리적인 절차와 방식에 의해 선출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박 의원은 “철강산업은 미국발 통상압박과 세계적 공급과잉 등 어느 때보다 엄중한 국내외 도전과 시련에 직면하고 있다. 이런 환경하에서 포스코의 최고경영자는 ‘정도경영, 자율경영, 책임경영’으로 포스코를 이끌어 나가야 한다”고 전제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정권의 눈치를 보지 않고 일할 수 있는 열정과 능력을 겸비한 전문경영인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