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재·김정재 국회의원 21일 보도자료와 성명서를 통해 포스코 차기 회장 인선에 대한 정치권 부당개입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박명재 의원은 "포스코 차기 회장 인선과 관련, 정치권 핵심 인사의 개입설과 정권의 외압설 등 각종 의혹이 증폭되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포항남구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또 "급기야 오늘 여권 한 국회의원은 CEO 승계 카운슬을 잠정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하기로 했다. 결정되지도 않은 최종 후보 대상자 5명을 공개하라고 한다"며 비판수위를 높였다.

이어 "포스코 회장 선임에 정부와 정치권의 입김이 철저히 차단되어야 하며, 또다시 정치적 의도와 목적에 따른 후임이 선임되어서는 절대로 안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정재 의원도 "여권의 한 국회의원이 포스코 CEO 승계 카운슬 중단과 후보 대상자 공개를 요구하고 나섰다"며 " 여권의 포스코 차기 회장 인선 개입이 노골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포스코의 CEO 승계 카운슬은 정관과 이사회 규정에 따라 적법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이를 정치권에서 적폐 운운하며 민간영역에 있는 한 회사의 CEO 인사권에까지 개입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정치권의 기업 인사개입은 자유시장경제질서에 반할 뿐 아니라, 기업을 병들게 하고 산업 전체를 위축.퇴화시킬 수 있는 적폐 중의 적폐라는 사실을 직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