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문화/건강
2018년 포항시립미술관 어린이 전시감상 교육프로그램
   
▲ 어린이 전시감상 교육프로그램 '미술관 리틀 탐험가'. /포항시립미술관 제공
포항시립미술관은 사회교육 기능을 수행하는 공공미술관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0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장두건 화백의 ‘비밀 일기장‘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전시감상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번 어린이 프로그램은 지난달 12일부터 전시되고 있는 장두건 탄생 100주년 기 ‘삶은 아름다워라!’ 전시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전시 설명과 체험 활동을 통해 장두건 화백의 예술세계와 미술작품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는 미술놀이 형식의 교육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은 교육 강사와 함께 전시실 투어를 하면서 준비된 활동지에 제시된 탐구 과제를 푸는 동안 창의적 사고
력과 감수성을 기르고 예술을 통한 아름다운 삶을 담아낸 장두건 화백의 예술정신을 바탕으로 행복한 삶을 위한 비결을 함께 찾아본다.

강사는 문화예술교육사와 도슨트(전시해설사), 학예인턴 5명으로 구성됐다. 교육 대상은 포항시 거주 초등학생 400명 정도로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다문화센터 등 기관·단체에서 매년 높은 활용도를 보인다. 기관, 단체는 평일 오전 10시, 오후 2시·4시, 개인은 주말 오후 3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단체의 경우 포항시립미술관으로 전화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은 미술관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회당 20명이며,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포항시립미술관은 앞으로 8월에 진행하는 ‘PoMA 썸머 키즈 프로그램’인 하반기 도서자료실 어린이 프로그램, 반기별 1회씩 개최하는 ‘미술관에서 놀토’ 프로그램이 있다. 이번 전시감상 교육프로그램도 겨울방학에 한 번 더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www.poma.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54-250-6025.

이부용 기자  queennn@paran.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부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