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패션산업연구원 제공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두 기관은 관심업무에 관한 협력 및 정보교환 등 상호 협력방안을 마련해 업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1971년 대한여성경제인협회를 모태로 1999년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설립된 특별법인으로 대구·경북지회에는 현재 260개 회원사를 두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성창업교육을 지원하는 ‘실전창업스쿨사업’ ▲예비창업자 대상 지원사업인 ‘여성CEO멘토링사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여대생을 대상으로 한 ‘차세대여성CEO교육사업’등의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패션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 ‘2019 대구패션페어’, 대구지역 문화예술 콘텐츠 및 패션을 결합한 축제 ‘2018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과 연계 진행을 통해 행사 홍보와 여성기업인의 적극적인 행사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주상호 원장은 “앞으로 두 기관의 협력을 강화해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연구원과의 공동 프로그램 기획, 섬유패션관련 여성기업 지원사업 발굴 등 협력범위를 넓혀갈 수 있도록 계획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