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경북도 장애인종합예술제’ 시상식 개최

▲ 23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18년 경북도 장애인종합예술제'에서 김순진 도 장애인복지과장이 장애인, 가족 및 기관 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다./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23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북협회 주관으로 장애 당사자와 가족 및 기관 단체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경북도 장애인종합예술제’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 31회째인 이번 행사는 도내 장애인들의 예술적 관심과 잠재능력 향상, 자립과 재활 의지를 도모하고, 비장애인들이 장애인들의 작품 관람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상호 통합을 이루고자 마련됐다.

지난 2개월(4.16~6.18)간 문학(시·수필), 미술(그림·서예), 사진(사진·휴대폰사진) 등 6개 부문에서 총 319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각 부문별 심사위원 최종 심사 결과 총 49점이 선정됐다.

영예의 대상(도지사 표창)은 안동영명학교 이다정(16·고1) 학생으로 미술(그림)부문에 ‘용감한 형제들’이란 출품작으로 수상했다.

김순진 경북도 장애인복지과장은 “현대사회는 예술적 창의력이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문화의 시대이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장애인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라며 “장애인 여러분들이 차별받지 않고 떳떳하게 사회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도는 재활 교육과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장애인들이 자아실현에 한 발 다가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