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구직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알짜 채용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6일 이엔지잡에 따르면 삼성SDI, 기초과학연구원(IBS), 대한항공, 두산인프라코어 등이 이공계 엔지니어를 중심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SDI가 하반기 소형전지사업부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개발, 기술, 생산기술연구, 시스템개발 등이며 10일까지 삼성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학사의 경우 관련 기업체경력 4년이상 보유자(석사는 2년이상), 박사의 경우 경력기간 무관 등이다.

기초과학연구원(IBS) 중이온가속기건설구축사업단이 정규직원을 모집한다. 모집직종은 연구직, 기술직, 행정직 등이며 17일까지 기초과학연구원 홈페이지 채용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사항은 국가공무원법 제33조 및 연구원 규정에 의한 임용 결격사유가 없는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서류접수 마감일 기준 지원 자격 충족자 등이다.

대한항공이 기술직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항공기 정비, 항공기 생산 등이며 9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모집 대상학과 기졸업자 또는 2019년 2월 이내 졸업 예정자(10월 입사 가능자), 토익 700점, 오픽 레벨 IM 또는 토익스피킹 레벨 6 이상 자격 취득한 자 등이다.

두산인프라코어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설기계(설비관리, 설비보전, 제관), 엔진(엔진성능개발, 기술서비스, 엔진가공생산) 등이며 10일까지 회사 채용홈페이지(커리어두산)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해당분야 3년 이상 유경험자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 또는 해외근무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LS산전이 전력 및 CTO(S/W센터) 연구개발 부문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제품개발, 기구설계, 전력전자, S/W 등이며 12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직무별 모집요강 충족자 △전기/전력/전자, 기계, SW/컴퓨터 전공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 등이다.

이밖에 LG전자(19일까지), KT(12일까지), 현대엔지니어링(12일까지), 두산로보틱스(12일까지), 두산중공업(채용시까지), 대림산업(채용시까지) 등도 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이엔지잡 홈페이지(www.engjob.c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