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청 전경.
대구시가 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일반 시민과 대구시 소속 공무원들로부터 '대구를 대표할 수 있는 청렴 슬로건'을 공개 모집한다.

반부패·청렴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한 눈에 보여줄 수 있는 청렴 슬로건 공모전을 통해 청렴 문화가 공직사회 뿐만 아니라 대구지역 곳곳의 민간영역에까지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접수는 일반시민과 대구시 소속 공무원 분야로 구분해 접수하며, 시민단체 회원과 대구시 청렴리더, 각종 위원회 위원 등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우수작을 선정하게 된다.

이번 청렴 슬로건 신청 서식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의 공모·모집 게시판을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작성한 신청서는 대구시 접수 이메일(etica75@korea.kr) 또는 등기우편(대구시 북구 연암로 40 대구시청별관 101동 2층 감사관실 청렴윤리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 우수작으로 당선된 작품은 오는 9월17일 대구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하며 당선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선정된 청렴 슬로건은 대구시 정책 홍보자료, 청사와 민원실 홍보 게시대, 각종 공문서, 직원 명함, 청렴 컬러링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태성 대구시 감사관은 "부정부패 척결은 모든 정책의 출발점이며 민선 7기 대구시의 핵심 목표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대구시가 나아가야 할 반부패·청렴 정책의 지향점이 될 수 있는 좋은 슬로건이 선정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