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김명희 원장이 지난 11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건립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기 위해 대구 동구청을 방문했다./대구 동구 제공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김명희 원장이 지난 11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이하 대구센터) 건립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기 위해 대구 동구청을 방문했다.

전자정부 기반 구축을 위해 건립사업을 추진중인 대구센터는 총사업비 4천348억원으로 동구 도학동 448번지 일원에 오는 12월에 착공해 2020년 12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상주인력은 공무원 및 IT전문가 등 1천1백여명이고 기획재정부 예비 타당성조사 결과에 의하면 경제적 편익은 약 9천210억원, 취업유발효과 5천775명, 지역경제 파급효과 4천58억원을 예상하고 있다.

또한 강력한 보안체계와 인프라를 구축해 DDoS 등 사이버 위협에 대한 방어능력 향상 및 재난·재해 대비능력 및 복구체계강화, 클라우드 등 신기술 시장 확대를 통해 국내 정보기술(IT)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용창출 등 다양한 경제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명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원장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건립으로 동구가 4차 산업 중심지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앞으로 대구혁신도시의 한국정보화진흥원, 봉무동 대구은행 DGB혁신센터와 연계해 도학동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가 완공되면 대구 동구가 IT 메카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