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과, 개설 20주년 기념행사 개최학과 개설 20주년 성년식 맞이해 산학간담회·동문초청의 밤
   
▲ 대구보건대 뷰티과는 지난 11일 인당뮤지엄에서 학과 개설 20주년을 기념해 산학간담회와 동문 초청의 밤 행사를 가졌다./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과(이하 뷰티과)는 지난 11일 인당뮤지엄에서 학과 개설 20주년을 기념해 산학간담회와 동문 초청의 밤 행사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뷰티과 동문생들과 류지원 한국미용학회장, 안영희 미용실원장, 박기민 석미용실총괄이사 등 뷰티관련 산업체 대표 15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행사에서는 교육적 유대관계를 지향하고 학과의 20주년 성년식을 산학간담회 형식으로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더불어 동문회 주관으로 20년간 학과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최경임 교수의 퇴임을 축하하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됐다.

이날 대구보건대 뷰티과는 ‘어헤즈맨’ 이미영원장(엘샘)과 ‘벨스킨’ 윤은경원장과 산학협력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양측은 전문 인재 양성과 산학 실습, 취업 연계 등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남성희 총장은“이 자리에 참석한 여러분들은 20년 성년이 되는 동안 본인들의 내면을 아름답게 가꾸었을 뿐 아니라 뷰티관련 산업체 등 각자의 영역에서도 지속적인 아름다움을 위해 헌신해왔다”며 “양적 질적인 학과의 발전은 뷰티산업체 관계자분들과 학과 동문 선배들의 도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9년도 대구지역 최초로 학과가 개설 된 대구보건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과는 현재까지 2천5백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또한 지금은 호주, 캐나다, 싱가폴, 일본해외 취업에서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까지 K뷰티 교육을 수출하는 글로벌 뷰티교육의 메카로서 거듭 성장하고 있다.

대구/신지선 기자  sjs2272@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신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