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재 의원, 특별교부세 22억원 확보

포항 장기면 다목적 복지회관 건립 15억원, 울릉 안평전 노후도로 개선공사 7억원


박명재 의원(자유한국당, 포항남·울릉, 사진)은 17일 장기면 다목적 복지회관 건립 사업비 15억원과 울릉 안평전 노후도로 개선공사비 7억원 등 총 22억원의 지역현안 및 재난안전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장기면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다목적 복지회관 건립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회관을 신축하여 시설 활용도를 높이고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연면적 1,800㎡, 3층으로 총 사업비 57억원이 투입되어 2020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그간 장기면은 도시외곽에 위치해 있어 지역 주민을 위한 각종 복지인프라 기반시설의 부족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 및 지역주민들의 복리증진과 주민화합 등 지역발전을 위한 소통공간이 시급한 실정이었는데, 건강증진센터, 목욕탕, 평생교육실, 작은 도서관 등을 갖춘 다목적 복지회관 신축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타읍면동과의 문화격차를 해소함은 물론 재난발생시 안전대피소로도 활용될 수 있게 된다.

또한 울릉읍 사동리 일원의 ‘안평전도로’는 울릉도의 군도3호선으로 성인봉 등산을 위하여 연간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도로이지만, 집중 호우 등으로 사면이 일부 붕괴되어 이용객들의 불편을 야기하고 있으며, 차량통행 시 통행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이용객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위험도로 개선공사가 시급한 실정이었다.

박명재 의원은 “열악한 재정상황으로 그간 제대로 해결하지 못했던 지역현안 및 재난안전 사업들을 특별교부세를 통해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포항·울릉 주민의 안전하고 질 높은 삶을 위해 이강덕 포항시장, 김병수 울릉군수와 합심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명재 의원은 지난해 2016년 5월 제20대 국회의원 임기 시작이후 35개의 각종 지역현안과 재난안전 관련 사업비 196억원을 특별교부세로 확보하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