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의과대학장, 경북대 총장 역임…의료·행정 전문가 영입

▲ 함인석 포항의료원장 내정자/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최근 공모절차를 거쳐 경북도 포항의료원장에 함인석 후보자를 내정하고 오는 15일 인사검증을 실시한다.

함인석 포항의료원장 후보자는 영주 출생으로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신경외과 전문의로 부산대 의과대학원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했다.

경북대학교 교수로 의과대학장, 의학전문대학원장, 경북대학교 총장을 역임했으며 경북대병원 진료과장과 칠곡경북대병원 건강증진센터장을 지냈다.

후보자 인사검증은 ‘경북도 산하기관 등의 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 실시 협약서’에 의거 진행하는 것으로 포항의료원장 후보자에 대한 청렴성, 도덕성, 전문성, 경영능력, 직무수행 능력 등을 공개 검증하는 절차다.

도는 포항의료원장 후보자 선정을 위해 포항의료원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8월29일 1차 회의에서 공모방법, 공고(안), 심사방법 등을 결정하고 도보와 일간신문에 공고했으며 도 홈페이지, 3개 의료원 홈페이지, 보건복지부 지역거점공공병원 알리미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한편 경북·대구 의사회와 대학병원 등에 모집 홍보를 협조 요청했다.

공개모집 결과 전문성과 경영능력을 갖춘 3명이 응시했으며 지난달 20일 포항의료원임원추천위원회에서는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상위 점수를 받은 2명을 추천했으며 이중 1명을 최종 후보자로 선정해 경북도의회에 인사검증을 요청케 됐다.

포항의료원장 최종 후보자는 전임 원장의 임기만료에 따라 ‘지방의료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과 ‘경상북도 지방의료원 설림 및 운영 조례’에 의거 자격과 절차에 따라 공개모집을 통해 추진했으며, 도는 도의회 인사검증위원회의 인사검증이 끝나면 임기 3년의 포항의료원장으로 임명할 예정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경북도의 출자·출연기관 등 산하 공공기관장은 해당 임원추천위원회의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거쳐 도덕성과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인재를 임명하겠다”며 “전문성을 갖고 열정적으로 일할 유능한 인재들을 임명해 경북도 공공기관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