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보공단 대구본부는 지난 16일 경산시민회관에서 어르신 5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르신 건강운동 축제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건보공단 대구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는 지난 16일 경산시민회관에서 어르신 5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르신 건강운동 축제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대구·경북지역 건강백세운동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별 어르신 대표 11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운동·댄스 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즐겁고 흥겨운 건강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김대용 본부장은 “우리나라는 급속한 인구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고 있으며 고령화 시대에 어르신들에게는 규칙적인 운동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르신 건강운동사업을 확대해 지역민의 건강수명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보공단 대구본부는 지난 2007년부터 11회째 매년 ‘어르신 건강운동 축제한마당’을 개최해 오고 있다. 또한 '건강백세운동교실'은 지난 2005년부터 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건강증진사업으로 경로당·마을회관·주민센터 등 어르신 생활쉼터 주변에 쉽게 이용하기 편한 장소에 운동 전문강사를 파견해 실버체조·요가·댄스 등 운동 강습을 운영하는 어르신 운동실천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대구·경북지역 529개소에서 1만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