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경제
김천시, 한전기술(주)에 샤인머스캣 시식·홍보행사 개최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상생협력·동반성장 위해
   
김천시는 7일 김천혁신도시 내 한국전력기술(주) 구내식당에서 김천시 수출 전략품목인 샤인머스캣 시식·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시식행사에는 김충섭 김천시장과 이배수 한전기술 사장을 비롯한 엄호섭 경영관리본부장, 변화운 에너지신사업본부장, 박종태 김천시농정지원단장, 김천포도아가씨 등이 참석, 한전기술 직원들과 함께 점심 후 후식으로 샤인머스캣을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샤인머스캣은 껍질이 얇아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고당도 청포도 품종으로 아삭한 식감과 특유의 은은한 향으로 망고포도라고도 불리고 있어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이로 인해 김천시에서는 2017년 64톤을 동남아 등에 수출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100톤을 수출목표로 해외 판촉활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한전기술은 김천시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차원에서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정기적으로 꾸준히 구매해 오고 있어 지역 농산물의 판로 확보와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한 바가 크다”며 “김천시에서도 한전기술 직원들을 대상으로 김천시 수출 전략품목인 샤인머스캣을 맛보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이배수 한국전력기술(주) 사장은 “우리 회사는 김천시로 이전·정착해 온 3년이 넘는 기간 동안 사회공헌 활동, 재능 기부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김천시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후식으로 샤인머스캣을 시식한 한국전력기술(주) 직원들은 아삭한 식감과 은은한 향에 매료되어 점심 후 현장 판매부스에서 추가로 샤인머스캣을 구매하는 등 샤인머스캣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이로 인해 김천시에서는 이날 현장 판매용으로 준비한 샤인머스캣 100여 박스를 모두 소진하는 판매성과를 올렸다.

최영열 기자  cyy1810@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영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