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네와송 농장’ 김경희 대표

경북도 농업기술원이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의 성장으로 지역 농업 발전의 새로운 원동력이 되고 있다. 강소농은 경북농업의 희망이다. 농업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치 않고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하여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항상 배우고 열정을 담는 자세로 농업의 길을 걷고 있다. 강소농은 경영규모는 작지만 꾸준한 역량 개발로 경쟁력을 갖춘 강한 농업경영체를 뜻한다.

본지는 지역 농업 발전의 새로운 원동력인 경북도 강소농이야기를 통해 우리 농업 경쟁력 향상과 농업인의 퐁요로운 농촌이 되기를 바라면서 현장탐방을 통한 강소농이야기를 보도한다. (편집자 주)

김 대표는 절박한 처지에 놓인 이들의 위로자·도우미

“생산한 와송 판매를 위해 농산물 공판장에 나가 본 적이 없어요. 모두 직거래로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됩니다.”

‘직거래’는 김천지역 대표 강소농 중의 하나인 ‘경희네와송 농장’ 김경희 대표의 농장을 설명하는 첫 번째 키워드이다. 이는 또 SNS에 능한 김 대표가 그동안 고객들과의 신뢰를 쌓아 왔음을 보여주는 단면이기도 하다.

“와송은 건강을 위해 암 환자나 건강을 염려하는 이들이 특별히 선택한 식품이니만큼 재배와 배송 등 모든 과정에 건강에 해를 주는 요소가 절대 개입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 김 대표의 지론이다.▶관련기사 13면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