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의 성음과 퓨전국악 여울 문경 첫 공연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오는 22일 퓨전국악 여울이 안숙선 명인과 함께 하는 ‘音, 樂 ’기획공연이 열린다.

우리시대 최고의 명창으로 평가받는 안숙선 명인과 지역 국악단체인 퓨전국악 여울이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무대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1부 音(소리), 2부 樂(어울림)이라는 주제로 공연된다.

1부 音에서는 시원하게 뻗는 태평소 가락으로 재해석된 ‘풍년가’를 필두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현악기인 거문고 독주로 들어보는 ‘꿈속에서’, 국악계의 프리마돈나로 불리는 안숙선 명인의 ‘흥보가 中 박타는 대목', 슬픔을 춤으로 승화시킨 살풀이춤이 공연된다.

2부 樂에서는 音의 어울림을 주제로 문경지역에서 전해오는 아리랑인 문경새재아리랑을 편곡한 곡인 ‘새재아리랑 嶺’을 시작으로 해금협주곡 ‘추상’, 사물놀이협주곡 ‘신모듬’, 안숙선 명인과 제자들의 가야금병창 ‘사랑가’등 다양한 우리가락들을 감상할 수 있는 레퍼토리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무대에서 선보이는 새재아리랑‘嶺’은 원곡의 중모리 장단 뿐 아니라 동살풀이, 세마치, 휘모리장단을 더해 더욱 풍성한 실내악곡으로 편성됐고 실내악과 가야금병창, 다듬이 소리가 어우러져 연주된다.

이번 공연 총감독인 정승진 단장은 “‘音, 樂’소리와 어울림을 주제로 안숙선 명인과 퓨전국악 여울이 문경에서 첫 기획공연을 가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시대 최고의 명창 안숙선 명인의 단아하고 매력 넘치는 성음과 자연스러운 연기를 직접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고 전통과 창작이 어우러진 다양한 연주들을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들이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