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상 류창호 님의 <갈매기 여인>, 은상 노명유 님의 <감은사지의 인생 샷>·김성철님의 <등대>

제5회 경주시장배 전국사진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6일 오후 2시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제5회 경주시장배 '경주해요!' 전국사진공모전은 경주시 동해바다의 100리 길인 경주 감포에서 양남까지 이르는 아름다운 해안의 자연풍경을 소재로 전국사진애호가의 3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경주시는 우리의 전통적 아름다운 문화재가 가장 많이 살아 숨시는 도시이며, 또한 아름다운 동해 해안을 가진 자연환경의 보고이다. 멋진 자연 환경을 국민 모두가 사랑하고,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행복한 장소에서 소중한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공모전에 출품했다. 귀중한 작품들은 심사 규정에 따라 6명의 심사위원들이 장시간 엄정하게 심사해 총 입상 37점을 선정했다.



- 안홍국 심사위원장(경운대학교 교수) 심사평

경주시장배 경주해요! 주제로 대경일보에서 주관한 전국사진공모전은 경주시 동해바다의 100리 길인 경주 감포에서 양남까지에 이러는 아름다운 해안의 자연풍경을 소재로 이루어진 전국사진공모전에 전국사진애호가의 3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경주시는 우리의 전통적 아름다운 문화제가 가장 많이 살아 숨시는 도시이며, 또한 아름다운 동해 해안을 가진 자연환경의 보고이다. 이러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우리국민 모두가 사랑하고,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행복한 장소에서 소중한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공모전에 출품되었다.
이러한 귀중한 작품들은 심사 규정에 따라 6명의 심사위원님들께서 장시간 엄정하게 심사하여 총 입상37점을 선정했다.

금상 류창호 님의 <갈매기 여인>은 동해바다의 일출을 배경으로 한 붉은 색조 그리고 갈매기와 여인의 역광의 실루엣 처리가 조화롭게 이루어져 행복한 아름다움을 표출해 심사위원의 만장일치로 금상으로 선정됐다.

은상 노명유 님의 <감은사지의 인생 샷>은 청푸른 하늘과 아름다운 감은사지가 물에 반영된 모습이 조화롭게 묘사되었고, 김성철님의 <등대>는 푸른바다의 등대와 율동적인 돌 무더기의 조화가 잘 구성되어 은상에 선정됐다.

동상은 신정화 님의 <환상의 해변>, 손무웅 님의 <비오는 날 일출> 등의 작품은 동해의 자연풍광을 잘 묘사한 작품이며, 김도훈 님의 <구름다리와 반영>, 이양구 님의 <군무>는 동해해안의 자연환경에 동화된 좋은 여행지이자 힐링의 장소라는 것을 상징적으로 묘사한 작품으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특별상으로 입상한 작품들도 모두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사랑이 넘치는 순간의 모습을 훌륭하게 촬영한 작품들이다.

끝으로 다시 한 번 공모를 개최주신 대경일보와 경주시 관계자님들, 그리고 엄정하게 심사해주신 심사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심사위원 명단>

1. 김성민 교수
-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영상학박사(보도사진/영상 전공)
- 경주대학교 사진영상학과 교수
- 한국사진학회 편집위원장

2. 안홍국 교수
- 대구대학교 사진화학(컬러사진) 이학박사
- 경운대학교 사진영상학과 교수
- 경운대학교 한국입체사진영상연구소 소장
- 대한민국 정수사진대전 초대작가 및 심사위원
- 대구사진비엔날레 조직위원 및 운영위원

3. 허호용 교수
- 한국프로사진작가협회 초대작가
- 한동대학교 겸임교수

4. 김 훈 원장
- 경북사진대전 초대작가
- 신라미술대전 초대작가
- 김훈 사진학원장

5. 서동철 경주시 농림축산해양국장

6. 이기연 대경일보 전무이사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