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대구
대구 달성군, 제7회 달성군 전국사진공모전 입상 작품 전시회 개최12월 4~31일 달성군청 참꽃갤러리
   
▲ ‘제7회 달성군 전국사진공모전' 스마트폰부문 금상 수상작, 이지영 씨의 ‘별, 달, 그리고 강정보'/달성군 제공
달성문화재단이 ‘추억을 담다, 달성을 담다’라는 주제로 연 ‘제7회 달성군 전국사진공모전’의 입상작품 전시회를 다음 달 4일부터 31일까지 달성군청 2층 참꽃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제7회 달성군 전국사진공모전은 지난 3월부터 10월1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달성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축제, 전통문화 및 문화유산, 풍경과 생활상 등 달성군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소재로 한 사진을 통해 달성의 이미지를 홍보키 위해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해보다 더욱 많은 관심과 참여로 일반부문에 187명 605점, 스마트폰 부문에는 176명 550점이 접수돼, 금상·은상·동상·가작·입선 등 총 5개 부분으로 일반부문 31점, 스마트폰 부문 18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작품들은 처음으로 대중에게 선보이게 된다.

일반부문 공모전 심사결과 디아크의 겨울을 담은 김영수 씨의 ‘눈 내리는 디아크’가 금상을, 정상호 씨의 ‘남평문 씨 본리세거지 설경’과 김혜령 씨의 ‘사문진 야경’이 은상을, 최관식 씨의 ‘달성습지가는 길’과 최재영 씨의 ‘도심속 습지’와 이명희 씨의 ‘비슬산 칼바위’가 동상을 수상한 한편, 스마트폰 부문의 금상은 이지영 씨의 ‘별, 달, 그리고 강정보’가 수상했다.

또 그 외 일반부문 가작 5점, 입선 20점, 스마트폰부문 은상과 동상 각각 2점, 가작 4점, 입선 9점이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다음 달 3일 오후 5시 달성군청 2층 참꽃 갤러리에서는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며, 공모전 입상작들은 참꽃갤러리 전시 후에 달성군의 홍보를 위해 여러 지역에서 전시회를 갖는 등 달성군을 알리는 주요 군정 홍보 및 관광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참꽃갤러리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안상수 기자  ass1920@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