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청송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윤경희)가 지난달 26일(월)부터 오는 9일(일)까지 2019학년도 청송인재양성원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응시자격은 공고일 현재 청송군 내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관내 중고등학교 입·재학생이며,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 사무국(청송군청 총무과) 또는 청송인재양성원 행정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중고등학생 학년 별 각 30명으로 총 180명이다.

수강생은 12월 15일 시험을 거쳐 성적우수자 순으로 선발하고 최종 합격자는 12월 20일 군청 및 장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선발된 학생은 향후 국내 명문 전문교육위탁업체의 우수 강사로부터 국어, 영어, 수학 과목에 관련된 운영프로그램을 1년간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인재양성원은 다양하고 알찬 강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 강의, 입시상담 등 학부모 및 학생대상의 집중 컨설팅도 실시한다.”며“우리 지역 학생들이 미래를 이끌어 나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인재육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청송인재양성원은 지난 2009년 개원 후 현재까지 지역 중․고등학생 1,400여 명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했으며, 지역학생들에게 학업동기 유발과 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큰 버팀목 역할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