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이재현 회장, 허민회 CJ ENM대표 서울서부지방검찰청에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죄 고소

▲ 모비프렌 관계자가 고용노동부등 6개기관에 탄원서를 제출했다.
대기업 갑질행위로 회사가 도산 직전에 이른 구미 모비프렌이 청와대 등 6개 관계기관에 탄원서 제출과 함께 CJ 이재현 회장과 허민회 CJ ENM대표를 서울 서부지방검찰청에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고소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모비프렌은 12월 7일 청와대 등 5개 관계기관에 ‘CJ 갑질 탄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탄원서 제출 기관은 청와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공정거래위원회, 구미시 등 6곳이다.

탄원서는 모비프렌이 CJ ENM에 독점 총판을 넘겨주는 계약을 2016년 8월 체결했는데, 계약이 만료되는 2019년 12월 31일 이후 도산 위기에 처한다는 것이다.

또 CJ가 모비프렌을 망하도록 해 반드시 그 진상을 밝혀 달라며, 이를 통해 모비프렌은 100여 명의 임직원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대책마련과 향후 이같은 피해를 입는 중소기업이 단 한 곳도 없도록 해줄 것도 당부했다.

모비프렌 관계자는 “회사 대표가 지난 11월 21일부터 광화문광장서 삭발 후 단식투쟁에 들어간 후 현재 20일째 단식 중이며, 우리 임직원들도 강추위 속에서 현재 CJ ENM 본사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이는 등 3개 도시에서 전단지를 뿌리고 있다”며, 이는 CJ의 갑질행위를 규탄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중소기업이 살기 위해 이처럼 처절한 몸부림을 치고 있는데도 CJ는 여전히 무대응, 무응답으로 일관해 이번에 탄원서를 접수하게 됐다”고 했다.

또한 “모비프렌은 이재현 회장과 허민회 CJ ENM대표를 서울서부지방검찰청에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고소한 후 공정거래위원회에도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한편 모비프렌은 구미시 구평동에 있는 불루투스 생산, 판매 전문기업으로 2016년 미래부장관상을 수상하고,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유망 중소기업으로 회사 설립 18년에 1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