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장기임대 아파트 단지, 최소 8년 동안 안정적 거주

▲ 주경 투시도

세금부담 전혀 없어…서민 공약 주요할 듯
전용면적 84㎡ 주택형 단일면적, 총 550세대 11개동
지하 3층, 지상최고 16층 단지 구성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이 지난달 23일 주택 전시관을 오픈하고 소비자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은 일반분양 아파트가 아닌 민간장기임대 아파트 단지로 최소 8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하며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연 5% 이내로 임대료상승 제한이 있기 때문에 과도한 임대료 상승 및 그로 인한 이사 걱정의 부담을 덜 수 있다.

세금부담 또한 전혀 없다. 이는 일반 분양 아파트와 달리 임대아파트의 형태로 공급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포항 중해마루힐 센텀은 임대아파트만의 장점을 갖춘 것만이 아니다. 일반적인 저소득층을 위한 공공임대아파트와 다르게 중산층을 위한 고품격 임대아파트로써 일반분양 아파트 못지않은 고급마감재와, 커뮤니티 시설, 최첨단 홈 네트워크 시스템 이 적용되어 예비입주자들의 만족감을 높여주고 있다.

청약조건 또한 간편하여 청약통장 유무, 소득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을 따지지 않고 만19세 이상 대한민국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보증하기 때문에 계약자는 시공부터 입주 후까지 안심할 수 있다.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 은 경북 포항시 북구 우현동 산13-3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명품 분양전환형 8년 임대아파트다. 실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주택형 단일면적으로 총 550세대 11개동 규모, 지하 3층부터 지상최고 16층 단지로 구성되어 있다.

쾌적한 생활환경 또한 눈여겨 볼 만하다. 영일대 해수욕장과, 환호공원, 학산근린공원, 덕수공원이 근거리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또한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자연지형을 살린 단지배치로 동 호수에 따라 동해 바다조망 및 공원 뷰, 시티뷰 등이 가능해 뛰어난 조망권을 보유할 것으로 예측된다.

학군 또한 뛰어나다. 현장 바로 옆에 위치한 중앙초등학교는 대로를 건너지 않고 도보로 3분이면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중앙초를 비롯한 포항고, 포항여중, 두호고, 창포중 등 단지 반경 1km 이내에 여중, 여고, 남고 등 12개교 초중고가 밀집해 있어 수준높은 명문학군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이다.

단지 주변에 편리한 생활 인프라 또한 구축되어 있다. 포항 남구 원도심과 북구 신도심의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지리적 위치에 현장이 있는데, 단지 바로 앞 트레이스31복합의료상가를 비롯해 롯데백화점과 관공서, 대형마트와 북부시장, 좋은선린병원, 포항시 여성문화관 등 기존의 인프라가 완벽히 갖춰져 입주 즉시 생활권 이용은 아무런 문제가 없는 좋은 위치라 볼 수 있다.

교통사항 또한 편리해 도심과 시외, 산업단지를 연결하는 새천년대로와 아호로, 소티재로의 교차점으로 포항IC, KTX포항역, 7번국도등 시내외 진출입이 편리하며 직주근접 또한 훌륭하다.

최신 트렌드 주거시스템도 완비될 예정으로 단지에 최첨단 시스템 또한 접목된다. KT GIGA Genie 인공지능 아파트 단지로 kt기가 지니와 IOT 기술을 접목하여 음성명령으로 집안의 가전기구와 각종 정보를 알 수 있는 스마트 인공지능 아파트 단지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생활정보,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중해건설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포항 우현 중해마루힐 센텀의 해당 현장은 내진설계 1등급 아파트 단지이면서 단단한 암반지대에 위치하고 있는데 일반 토사지반이 아닌 단단한 암반층에 건축되는 단지의 경우 자연 재해 시 일반 토사 지반에 건설된 아파트보다 30~50%정도 진동이 감소하게 되어 상대적으로 더욱 안전한 단지를 자랑한다.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의 관계자에 따르면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은 전세형 민간임대 아파트로 8년 동안 이사 걱정, 집값 걱정 없이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하다“며”8년 뒤 거주자 우선 분양 전환으로 시세차익 또한 기대할 수 있다“ 고 밝혔다.

 

한편 분양 문의는 054-281-3400번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