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의회가 11일 김주수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27회 정례회군정질문과 답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집행부를 상대로 군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첫 번째 질문자로 나선 김동준 의원은 ▲민선7기 당면해결과제 및 군정추진계획, ▲의성슈퍼마늘축제 및 의성마늘테마파크 활용활성화 방안에 대해 군수와 부군수에게 각각 답변을 요구했다.

변영송 의원은 체육대회 참가선수 보호대책에 대한 내용으로 ▲체육행사시 출전선수 보호 위한 매뉴얼 및 보험 가입 여부 및 대책 방안에 대해 질문을 했다.

김우정 의원은 지역 학생들이 초·중학교를 졸업하면서 각각 11.8%, 28% 정도가 외지로 나가는 실정으로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의 장학사업으로 지역 내 80%의 고등학생이 혜택을 받지만 나머지 20% 학생들에 대한 ▲고등학생 교육비지원에 대한 대책과 ▲중·고등학생 교복구입비 지원 사업 시행할 계획여부에 대해 질의했다.

지무진 의원은 의성 컬링의 발전 방안에 관한 내용으로 의성컬링경기장 건립·운영 계약체결시 위탁기간 명시하지 않은 점을 지적하고, ▲컬링경기장 장기 위탁 관리 계약건 재발 방지 방안, ▲의성 컬링 관광사업에 앞서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군민과 함께하는 컬링친화도시를 위해 의성군청 컬링팀 창단 의향에 대하여 집행부의 의견을 물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