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장학금지원을 위한 3자 업무협약체결

▲ KT&G영주공장 장학금 지원을 위한 3자 업무협약
영주시 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해숙)은 지난 11일 KT&G영주공장(공장장 김종철)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섭)과 함께 'KT&G 상상나래 장학금지원사업'에 대한 3자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금지원사업은 KT&G영주공장에서 장학금을 지원하며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이 장학금 지원을 주관하고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에서 저소득층 청소년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추천하는 것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된다.

장학금을 후원사 KT&G영주공장 김종철 공장장은 “청소년들이 가정형편으로 인해 학업을 걱정하거나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 지역의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바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영주시 종합사회복지관 김해숙관장은 “지역의 기업 및 교육지원청과 함께 저소득청소년 장학금지원사업을 주관하게 돼 기쁘며, 우리 청소년들이 조금 더 안정된 환경에서 미래의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어 다행이다.”고 밝혔다. 올해 장학금지원사업은 1천 만원으로 시작하며 향후 2020년까지 추가지원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학업수행과 건전한 성장에 이바지 할 것 계획이다.

영주교육지원청 김점섭 교육장은 “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해 이러한 협약식을 진행하고 청소년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심에 감사드린다. 가정형편을 걱정하는 우리 지역 청소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