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의 기해(己亥)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고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도 황금돼지 해인 만큼 가정마다 풍요와 웃음이 넘쳐나는 축복받는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더욱 희망찬 울릉의 시대를 개척하기 위한 군정운영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먼저, 인구회복을 위해 일자리 확충에 힘쓰겠습니다. 우리군의 주력산업인 관광, 농·수산분야와 연계하여 소득증가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다함께 행복한 복지울릉을 건설하겠습니다. 기존의 문화·복지시설의 운영은 더욱 확대 개선해 나가겠으며 복합 커뮤니티 센터 건립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문화생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세 번째, 천혜의 자연환경에 걸맞는 인문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소중한 문화재의 보전·보호와 우리만의 고유한 문화를 발굴하고 복원하는데 적극 힘쓰겠습니다.

네 번째, 안전하고 생명을 중요시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군민의 안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습니다. 주요시설에 대한 안전진단과 재해위험지구와 재난예방시설을 정비하겠으며 민간 구조단체 육성 및 통합 안전관리 시스템을 공고히 하겠습니다.

다섯 번째, 지역별 균형 있는 발전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일주도로 완전개통은 획기적인 편리함을 가져다 주면서 관광, 산업, 문화등에 있어최대 변화의 물결이 예상됩니다.

여섯 번째, 독도의 가치를 더욱 높이겠습니다.『전 국민 독도 땅 밟기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으며, 공무원 독도아카데미는 더욱 확대· 운영하여 가슴 뛰는 독도체험의 기회를 폭 넓게 가질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일곱번 째, 주민숙원사업 해결에 전념을 다하겠습니다. 광역적인 교통망을 갖추어야 만이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울릉공항 건설과 항만 확충, 일주도로 확포장 공사, 대형여객선 유치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철저히 이행하겠습니다. 주민의 정주여건 개선과 관광산업 활성화, 농·수· 축산업의 경쟁력 강화 그리고 미래인재 양성 및 인구증가 정책에 대한 5대 분야 50개의 과제들의 실행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과 향우여러분! 희망찬 기해(己亥)년를 시작하면서 힘찬 출발을 다짐해 봅니다.『살고싶은』 『살아서 행복한』 울릉은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가야 할 것입니다.

동해 한가운데 미지의 섬을 개척한 선조들의 도전정신을 계승하여 찬란한 울릉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