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점시책 60건, 책 한 권에 담아

경북도는 동해안전략 주요 정책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한 권으로 보는 2019 동해안전략 60대 시책’책자를 발간했다.

총 200페이지 분량으로 한 손에 휴대할 수 있는 사이즈로 제작된 이 책자는 동해안정책, 에너지산업, 원자력정책 분야 중점 추진사업과 업무 참고자료, 관련법령 등의 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시책으로는 ▲ 해양기술 실해역 시험평가 시스템 구축사업 ▲ 광역 해양관측 연구망 구축 기획연구 사업 ▲ 동해안 등대콘텐츠 해양관광벨트 조성사업 ▲ 해양관광 친수공간 조성사업 ▲ 해양치유 관광단지 조성사업 ▲ 햇살에너지농사 지원사업 ▲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 복지시설·저소득층에 대한 에너지 지원사업 ▲ 국제 원자력 안전 연구단지 조성사업 ▲ 원전해체 기술개발 지원사업 등 역점시책 60개 사업이 수록돼 있으며 총 사업 규모는 1,136억원이다.

경북도는 이 책자를 시군에 배부해 도의 동해안전략 정책을 소개하고 공유, 각종 국·도비 사업을 유기적으로 추진하고 시군과 소통하는 계기로 활용할 예정이다.

전강원 경북도 동해안전략산업국장은 “다양한 사업들을 책 한권에 담아 알기 쉽게 안내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연찬은 물론 시군의 사업추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을 통해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책들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