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 출입기자 신년 간담회서 활동방향 밝혀

▲ 사진 : 더불어민주당 포항북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포항시 북구 지역위원장(前문재인정부 선임행정관·사진)이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16일 포항시청, 시의회 출입 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새해 지역위원회 운영방향을 밝혔다.

이날 오 위원장은 ‘문재인정부 국정과제 실현을 위한 2019년도 지역위원회 활동방향’이라는 주제로 3대 중점방향과 4대 핵심현안과 과제를 밝혔다.

오중기 위원장은 ▲지역 사업을 국정과제에 반영되도록 추진하고 ▲성장동력을 제고하고 투자활성화를 위한 제도개혁을 추진하며 ▲시민과 직접 만나는 소통을 넓히는 등 3대 중점 운영방향을 밝혔다.

이어 오 위원장은 포항시가 당면한 현안과 과제로는 △신북방경제를 선도하는 북방물류중심도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기반 일자리 혁신도시 △생활편의 중심의 도심 균형발전도시 △안전하고 삶의 품격이 있는 문화복지도시로 보고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들이 잘 실현되고 지역에 성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천명했다.

특히 오 위원장은 영일만대교를 포함한 동해안고속도로의 예비타당성 면제 사업에 대한 질의에 관해 “지역사업의 예비타당성 면제는 지방의 균형발전을 위해 중요한 정책 중 하나다. 제가 청와대 있을 때도 지방 사업에 대한 예타 면제 시행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리고 지난 대통령의 신년사에서 언급하며 공식화 되었다. 문재인대통령의 의지를 포항에서 실현해내는 것이 우리 지역위원회의 목표다. 따라서 오 위원장은 "지난 주 청와대 정책실장을 비롯한 핵심실무자들에게 영일만대교 등 지역사업이 북방경제의 교두보로서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간 중요한 지역 사업들이 정치인들의 ‘치적 쌓기용’으로 치부되다 보니 보여주기식 행보가 많았다. 하지만 북구 지역위원회는 포항시의 숙원사업들의 실질적 해결을 위해서 뛸 것이다.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를 잘 실현해 포항시민 모두가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 지적한 부분도 잘 보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위원회 소속 김상민, 공숙희, 김만호, 정종식 의원이 동행했으며, 향후 더불어민주당 포항시 북구 지역위원회는 설명절 맞이 대규모 장보기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