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당 최대 1천만원, 총 9천만원 예산지원

경북도가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 권익증진 및 사회참여 활성화 등을 위해 ‘경북도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양성평등의식 확산 및 실현 ▲여성권익증진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 ▲양성평등정책 관련단체 활동지원 ▲여성능력개발 및 여성경제활동촉진지원 등 5개 분야이며, 지원금액은 총 9천만원으로 사업당 최대 1천만원을 지원한다.

오는 28일까지 도 홈페이지(www.gb.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여성가족정책관실(054-880-4533)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도에 주사무소를 둔 여성·가족 및 양성평등 관련 비영리법인과 비영리민간단체, 양성평등실현 사업을 수행하는 대학·연구기관 등이며, 1개 단체별 1개 사업만 지원 가능하다.

접수된 사업은 사업의 적정성, 효과성, 단체의 사업수행 능력 등을 고려해 다음 달 경북도양성평등기금심의회의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과 지원 금액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젠더폭력예방사업, 모두다 가족 품앗이, 여성상담 활동가 양성을 위한 WE프로젝트 등 총 13개 사업에 8천300만원을 지원했다.

조광래 경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실질적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는 사업들이 발굴돼 양성평등 문화가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