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안동교육 계획 설명회 개최-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은 지난 21일 오후 2시 부터 3층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69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 안동교육 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 설명회는 2019학년도 안동교육 방향을 이해하여 각급 학교에 맞는 교육 계획을 철저히 세우도록 하는데 초점이 있다.

2019학년도 안동교육의 비전은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 안동교육’이며 지표는 ‘즐거운 교실, 소통하는 학교, 함께하는 교육’으로 하고, 주요 시책은 ‘배움과 소통으로 행복한 학교, 삶의 역량을 키우는 미래교육, 모두에게 따뜻한 교육복지,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공동체’로 정했다.

세부 계획으로는 학교급 간 교육과정 연계 및 지역 특색을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등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시울림이 있고, 설레임이 있는 학교운영 및 독립운동의 성지 안동의 자부심을 가지는 미래 역량을 키워 2019년에도 우리 학생들이 올바른 성장을 하는데 필요한 힘을 키워주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권덕칠 교육장은 이 자리에서 학교(원)장의 경영 철학이 학교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라 강조하고, 교사 및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하고, 교육공동체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활동을 함께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