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기술벤처리더들을 위한 세미나 개최

▲ 지난달 28일 아이크 리(Ike Lee, 한국명 이인) 싱가포르국립대 교수가 DGIST 국제회의장에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DGIST 제공
DGIST가 기술벤처리더과정 학생, 대구시 창업진흥과 관계자, 대구지역 벤처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란 주제로 DGIST 기술벤처리더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달 28일 오후 DGIST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실리콘밸리 벤처전략가’로 벤처신화를 일군 아이크 리(Ike Lee, 한국명 이인) 싱가포르국립대 교수가 특별 초청돼 ‘X-FACTOR, Successful Startups’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리 교수는 한국의 온라인 게임, 바이오 산업 등 국내 벤처성공 사례를 들며 “아이디어와 열정의 강국인 한국이 세계로 나아가기 위해선 실리콘밸리와의 창업 문화 차이점을 분석하고, 창업 관련 교육과 사업 모델 연구를 병행해 투자유치를 이끌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비텍코리아 이호준 대표는 “선진국형 벤처산업에 대한 리 교수의 강연은 우리 기업이 세계적 기업으로 나아가는데 필요한 요소를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동하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 책임교수는 “DGIST 기술벤처리더 세미나가 지역 벤처기업 성장 동력의 계기가 돼 한국형 실리콘밸리를 지향하는 ‘비슬밸리’ 육성 기반이 튼튼하게 구축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