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홍보효과 최고

문경시는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2019년 문경시 제5기 SNS 서포터즈 기자단 발대식’과 2018 전국 최고의 숲길 1위로 선정된‘선유동천나들길 탐방’을 실시했다.

선발된 기자단은 모두 50명으로 20대에서 70대까지 전국에 걸쳐 파워블로거, 사진작가, 웹툰작가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인원들로 구성됐으며 연말까지 팸투어, 개별 취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SNS상에서 문경을 알리는 데 큰 힘을 보탤 전망이다.

특히 2019 대한민국 대표축제인‘쉬고, 담고, 거닐다’문경찻사발축제를 비롯해 사과축제, 오미자축제, 약돌한우축제 등 문경시 주요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수 있도록 SNS를 통한 사전홍보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문경시 SNS 서포터즈 기자단의 적극적인 행사참여와 기사제출로 문경시 공식 블로그 1일평균 방문자수는 약2,500명으로 전년대비 1,460여 명 정도 증가했으며, 파워블로거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여행카테고리에 상위노출 되는 등 문경홍보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매년 SNS서포터즈들의 활발한 활동 덕분에 문경을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올해는 각종 분야의 우수한 실력을 갖춘 분들이 많이 선정되어 다양한 방식의 SNS홍보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