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처 관리자 간 상호네트워크 강화 계기 마련


청도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황통주)는 지난 7일 청소년수련관 3층 컴퓨터교육실에서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40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자원봉사 활동 수요처’란 사회복지시설, 비영리시설/기관, 공공기관, 관공서 등 단체나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기관으로 기관의 원활한 활동과 수혜자들의 도움을 위해 1365 자원봉사 포털시스템 등록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모집, 배치, 실적관리를 할 수 있는 인정된 기관이다.

이 날 1365 자원봉사 포털시스템 운영을 위한 교육 등 자원봉사 관리자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전산 교육을 실시해 관리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짜임새 있게 구성됐다.

청도군자원봉사센터는 청도군 자원봉사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체계적인 자원봉사자 관리와 수요처간의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를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홍우진 주민복지과장은 “자원봉사 활동 일선에서 자원봉사자들과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시는 수요처 관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수요처 관리자 교육을 통해 실무능력 향상은 물론 수요처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