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위원회별 발로 뛰는 현장방문 실시,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및 구미시 보조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 구미시 의회 임시회개최장면
구미시의회(의장 김태근)는 5분발언,현장방문,결산 검사위원 위촉등 7일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5분 자유발언에서 이선우 의원은 △구미문화예술회관 무대 증축과 시설보완및구미 시립예술단 노조의 설립과 교섭에 대해서 신문식 의원은 △옥계지역 확장단지 방향 신설도로 확정의 문제점을 각각 지적하며 실효성 있는 대책마련을 집행부에 촉구했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춘남)에는 임시회기간중 역사문화디지털센터, 가족행복플라자를,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양진오)에는 농촌융복합 6차 산업 선도농가를 각각 현장 방문해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구미시의회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조례안‘ 등 15건을 최종 의결 했다.

또한, 4월 1일 ~ 4월 20일까지 결산검사를 실시할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는 대표위원 안주찬 의원 등 5명을 선임했다.

한편 구미시 의회는 보조사업에 대한 심도 깊은 행정사무조사시행차 구미시 보조사업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에 김택호 의원, 부위원장에는 장미경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