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대학/교육
경북대, "밤하늘이 속삭이는 별 이야기 들려드려요"지구시스템과학부 천문대기과학전공, 공개관측 및 강연 열어
경북대학교 지구시스템과학부 천문대기과학전공이 대학생은 물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공개관측 및 공개강연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9 봄, 여름 밤하늘 이야기’를 오는 18일과 4월 16일, 5월 14일, 6월 24일에 경북대 제1, 2과학관에서 개최한다.

‘봄, 여름 밤하늘 이야기’ 에서는 이달 관측에서 달, 플레이아데스 성단, 오리온자리 대성운, 베텔게우스와 시리우스를, 오는 4월 관측에서 달, 화성과 함께 M35 산개성단, 미자르와 알코르 등을 관측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5월 관측에서는 두 이중성인 미자르와 알코르, 이자르 이중성, M13 구상성단, 그리고 달, 6월에는 목성과 토성, 거문고자리 이중성 등을 망원경을 통해 볼 수 있다.

또한 공개강연으로는 오는 18일 이현수 기초과학연구원 교수의 강연 ‘지하에서 찾는 암흑물질’을 시작으로 4월 16일에는 박창범 한국천문학회장의 ‘천년 간의 우주론의 변천’, 5월 14일에는 박명구 경북대 교수의 ‘1919년 개기일식과 아인슈타인’, 6월 24일에는 박명구 경북대 교수의 ‘천문관측 영상 이해하기’가 마련돼 있다.

행사의 시작 시간은 오후 7시이며 경북대 제1과학관 120호에서 약 60분간 공개강연이 진행 된 후 경북대 제2과학관 옥상에 있는 경북대천문대로 이동해 공개관측을 진행하게 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방문객들은 시작 시간에 맞춰 경북대 제1, 2과학관으로 오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행사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경북대 천문대기과학전공 홈페이지의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구/신지선 기자  sjs2272@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신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