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리며 살아갈 글로컬 리더를 양성하는 울진고등학교 수학동아리 뫼비우스가 지난 14일에서 15일까지 파이데이(π-day)를 맞아 파이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파이데이는 프랑스의 수학자이자 선교사인 ‘자르투’가 세계 최초로 원 둘레와 지름 사이의 길이 비율인 원주율을 고안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이날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을 활용하여 체육관에서 1,2 학년의 뫼비우스 부원들이 준비한 여러 개의 부스들을 체험하고, 체험을 하면 초코파이, 빅파이, 후렌치파이, 엄마손 파이 등 다양한 간식들을 받는 식으로 진행했으며, 본 행사에는 전교생들뿐만 아니라 교직원들도 함께 참여하여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행사였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번 파이데이 행사는 지금까지 뫼비우스가 주최한 행사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었던 행사이다. ‘최적의 3.14m를 찾아라!(신발던지기)’, ‘원주율을 외워라(파이 값 배열하기)’, ‘저울위의 젠가 쌓기’, ‘내가 파이 래퍼 (소수점 빨리 말하기)’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활동들을 통해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는 활동으로서의 큰 의의가 있다.

동아리 회장인 추지원 학생은 “대규모 파이데이 행사를 주최해 본적이 처음이라 걱정이 많이 되었지만 울진고등학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으로 잘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라고 전했다.

뫼비우스 담당교사인 이지현 선생은 “원주율 14일을 맞아 수학과 친해지는 날 파이데이를 교직 15년 경력에 처음으로 시행했는데, 학생들의 호응과 참여도가 높아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되어 수학을 싫어하던 학생들도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내어 보람 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