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제57회 경북도민체전 D-30 준비상황 보고회

경북도는 20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D-30일 준비상황’을 경산시로부터 보고받고 본격적인 체전준비에 돌입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윤종진 행정부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그리고 도, 경산시, 체육회 관계자 및 유관기관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폐막식 행사계획, 경기장 점검사항, 안전관리대책, 교통대책 등의 준비상황 브리핑 후 전반적 추진상황 점검과 개선방향을 토의하는 등 성공적인 체전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의견을 모았다.

또 도의회 배한철 부의장과 조현일·오세혁·박채아 의원 등 경산지역구 도의원들도 보고회에 함께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경북의 대표적인 도민 대화합의 장으로 4월19~22일까지 4일간 ‘희망도시 경산에서 하나되는 경북의 힘’이란 구호 아래 경산시민운동장 및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2009년(제47회) 이후 10년 만에 두 번째 도민체전을 개최하는 경산시는 한 달 남짓 남은 기간 동안 대회준비를 위해 경북도와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에너지 넘치는 희망찬 경산에서 경북 도민이 하나되는 축제의 장이 성공적으로 치러 질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마지막까지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안상수·조영준 기자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