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경북도민체전 안전 이상무!

경북지방경찰청은 26일 오후 2시 경산시 경산생활체육공원(실내체육관, 시민운동장)에서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를 대비한 관계기관 대테러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는 경찰, 군, 소방, 구미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환경부), 경산시, 보건소 등 6개 기관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훈련은 체육대회 기간 중 3만명 이상의 인파가 운집할 것을 예상한 사제총기·폭발물 테러, 드론을 이용한 화학 테러, 실내체육관 내부 화재 발생을 시나리오로 각 관계기관 간 역할을 국가 대테러 체계에 맞춰 입체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테러범들의 드론을 이용한 테러 가능성을 염두해 가상의 화학테러 발생 상황에서 관계기관의 신속한 출동과 대테러 지휘·지원·전파 등 유기적인 대응에 중점을 뒀다.

이번 훈련을 주최하는 김기출 청장은 “경북도민체육대회와 같이 다수의 군중이 모이는 대규모 행사에 관계기관 간 대테러 훈련은 긴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황을 설정해 체계적이고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대테러 활동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희망 도시 경산에서 하나 되는 경북의 힘’이라는 대회 구호 아래, 내달 19일부터 22일까지 3만명의 선수 및 관람객이 참가한 가운데 경산 시민운동장 및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