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성 높은 교육활동 전개와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 명문고로 우뚝 선 동성고

포항동성고등학교가 3월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설명회를 개최해 학교와 학부모간 소통의 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동성고는 2013학년도 수능만점학생을 배출하고 해를 거듭할수록 우수대학진학 학생 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학교교육활동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설명회는 전체적인 설명회는 간소화하고 각 교실에서 담임교사들로부터 준비한 학교교육프로그램을 소그룹화해 학부모와 교사가 테이블위에서 편하게 질문하면서 학교일정을 세심하게 안내했다.

평소 학교가 마련한 자료에 의해 일방적인 설명을 듣고 마무리한 것과 달리 세심한 부분까지 묻고 답하면서 궁금했던 내용을 이해하고 자녀의 특기와 소질을 공유하면서 학부모간도 협력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대학진로에 대한 학교의 역할과 학교생활에서 수업시간의 비중이 높아 교실수업개선에 대한 내용을 많이 질문했으며,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학생과 학교의 역할을 전해 듣는 시간이 됐다.

전미희 교장 “앞으로도 포항동성고는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학교로 성장하기 위해 학생활동중심수업과 다양한 교육활동프로그램으로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동성고는 학생활동중심수업과 자율동아리 활성화와 자기주도적 학습문화가 정착되었으며, 스카이반 운영으로 제2의 수능만점 신화에 대비하고 있다. 경찰대학/사관학교반과 교육(사범)대, 예체능반 운영 등 다양한 대학입시 전형에 대비도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