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3호선 중 서문시장역 다음으로 최다 이용객 자랑하는 팔거역 도보거리
▶ 걸어서 모든 것을 누리는 올인워크(Walk)시티 강북 첫 태왕아너스 4월중 분양


㈜태왕이 북구 칠곡지구에 처음 공급하는‘강북 태왕아너스 더퍼스트’가 역세권불패 신화를 이어갈 전망이다.

대구 북구 읍내동 89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3호선 팔거역을 걸어서 누릴 수 있다.

역세권 아파트는 부동산 시장에서 흥행 보증수표로 불렸다. 이런 역세권들의 특징들은 출퇴근 및 통학이 편리하고 이동이 자유롭다.

역을 중심으로 상권이 발달해 있고, 기반시설들도 이미 갖춰져 있어 생활여건도 뛰어나다.
주거만족도가 높은 만큼 시세 하락기에 하락속도가 더디고 반대로 상승기에는 폭등의 기회도 가질 수 있어 시세차익은 물론, 전·월세가 형성에도 유리하다.

특히 지방에서 이런 현상은 더 두드러진다.수도권인 경우 도시철도 노선이 거미줄처럼 얽혀 있어 거리의 차이만 감수하면 대부분 역세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반면, 지방은 노선이 한정적이고 역세권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지역이 많아 희소가치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대구지역 청약결과에서도 역세권 단지는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이편한세상 남산’346대 1,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284대 1 등 대구지역에서 상위권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단지 대부분이 역세권인 것으로 드러났다.

올해도 마찬가지다. 지난해 말 청약제도가 강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남산자이 하늘채가 84대 1, 죽전역 동화아이위시 60대1, 빌리브스카이 135대 1, 동대구 우방아이유쉘 126대 1 등 역세권 아파트의 인기는 식지 않고 있다.

‘강북 태왕아너스 더퍼스트’의 경우 팔거역이 도시철도 3호선 중 서문시장역 다음으로 이용객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용객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강북 태왕아너스 더퍼스트’는 역세권 프리미엄 뿐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걸어서 누리는 올인워크(All-in-Walk) 입지를 자랑한다.

최근 엄마들의 아파트 선호입지 1순위로 꼽히는 것이 가까운 초등학교인데‘강북 태왕아너스 더퍼스트’는 칠곡초등학교가 바로 인접해 있어 초학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며 여기에다 인근에 교동초, 교동중도 도보거리에 있다.

주변에 홈플러스 칠곡점과 칠곡시장이 위치해 있으며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세븐밸리, 북구어울아트센터까지 교통, 쇼핑, 문화, 자연 인프라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운동시설과 잘 정비된 환경으로 주민들의 즐겨찾는 팔거천 수변공원과 구수산공원도 바로 옆에 위치하며 칠곡가톨릭병원, 대구보건대병원, 로즈마리병원 등 의료시설도 풍부하다.

일반적으로 지역 내 첫 선을 보이는 아파트는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후속사업까지 염두에 두기 때문에 첫 사업에 공을 들이기 마련이며 ‘강북 태왕아너스 더퍼스트’는 ㈜태왕이 칠곡지구에 분양하는 첫 아파트이며, 말로 제어하는 인공지능 ICT솔루션과 편리한 원패스시스템이 적용되며 1층 테라스설계, 팬트리(일부) 등의 혁신설계도 선보인다.

‘강북 태왕아너스 더퍼스트’는 62㎡/84㎡ 총 234세대 분양을 위한 모델하우스를 달서구 장기동 119-8번지에 4월 중 오픈할 계획이며 북구 태전동 1063번지 칠곡네거리 인근에는 강북 분양홍보관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